qt qml 예제

이 페이지에는 Qt QML 및 Qt 빠른 예제가 나열되어 있지만 다른 많은 Qt 모듈에는 QML API와 관련된 예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Qt 작성기에서 예제를 실행하려면 시작 모드를 열고 예제에서 예제를 선택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예제 작성 및 실행을 참조하십시오. 자습서의 소스 코드는 예제/빠른/자습서/helloworld 디렉터리에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개발자가 MessageLabel.qml 파일에서 새 MessageLabel 유형을 정의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또한 다른 탐색 방법과 버튼및 슬라이더와 같은 다른 컨트롤이 있습니다. 다음 예제는 Qt 작성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컨트롤 및 레이아웃을 보여 줍니다. 만든 내용을 보려면 파일 이름을 첫 번째 인수로 사용하여 bin 디렉토리에 있는 qmlscene 도구를 실행합니다. 예를 들어 설치 위치에서 제공된 완료된 자습서 1 예제를 실행하려면 예제 및 데모를 실행하려면 Qt 작성기에서 실행하거나 포함된 QML 뷰어 도구를 사용합니다. QML 뷰어는 명령줄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예제는 다양 한 Qt 빠른 기능을 구현 하는 방법을 보여 줄 작은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예제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실행되며 Qt 크리에이터 내에서 열립니다. 이 예제는 “ClickableHelloWorld.qml”로 저장하고 qmlscene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창의 아무 곳이나 클릭할 때마다 사각형이 빨간색에서 파란색으로 변경됩니다.

속성을 애니메이션을 통해 동적으로 업데이트할 수도 있습니다. QtQuick 가져오기는 속성 값의 변경 내용을 애니메이션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애니메이션 유형을 제공합니다. 다음 예제에서는 속성이 애니메이션되어 텍스트 영역에 표시됩니다: Qt는 네이티브 임베디드, 데스크톱 및 모바일 응용 프로그램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플랫폼 간 소프트웨어 개발 프레임워크입니다. 플랫폼에서 필요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는 C++로 작성되었습니다. 이들은 해당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있는 네이티브 기술을 사용하여 각 플랫폼에 대해 개발됩니다. 즉, 예를 들어 MediaPlayer QML 요소를 사용하여 오디오 재생 앱을 만들면 Linux에서 GStreamer를 사용하는 동안 Windows에서 미디어 파데이션을 사용합니다(Qt 멀티미디어 백엔드 참조). QML 예제는 특정 QML 구성 요소 또는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을 보여 주는 작고 간단한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QML을 새로 접하는 경우 Hello World 및 동일한 게임 자습서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각 영역 내에서 다른 컨트롤을 추가하고 연결하여 응용 프로그램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 코드 조각은 사용 가능한 공간의 사용을 보여 주는 기본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BackEnd 클래스는 URL인 “io.qt.example.backend 1.0″을 가져와 QML에서 액세스할 수 있는 유형으로 등록됩니다. QML에서 가장 중요한 개념 중 하나는 형식 재사용입니다. 응용 프로그램에는 모두 유사한 여러 시각적 형식(예: 여러 푸시 단추)이 있을 수 있으며 QML을 사용하면 이러한 종류의 항목을 다시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지정 유형으로 정의하여 코드 중복을 최소화하고 가독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다음 예제에서는 각 자식 사각형의 형상이 상위 사각형의 형상에 바인딩됩니다. 상위 사각형의 형상이 변경되면 속성 바인딩으로 인해 각 자식 사각형의 형상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위의 예제에서 사용되는 사각형 및 텍스트 유형은 모두 QtQuick 가져오기에서 제공합니다. 가져오기 및 개체 선언을 함께 넣으면 완전한 QML 문서가 있습니다.

Posted in Uncategorized